![]() |
▲ 신계용 과천시장이 ‘2025년 과천형 기업인턴 체험사업’ <과천시 기업 인턴 채용 만남의 날>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출처=신계용 페이스북) |
[과천=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과천시는 ‘2025년 과천형 기업인턴 체험사업’을 14일에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신계용 과천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14일) 지식정보타운 내 디테크타워 미래홀에서 과천시 기업 인턴 채용을 위한 면접 현장에 다녀왔다”고 밝혔다.
신계용 시장은 “과천시는 ‘과천형 기업 인턴 체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 사업은 과천시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지역 내 기업과 과천시 청년 구직자를 연결해 실무 경험을 쌓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지난해 16명의 청년이 인턴으로서 일하고 그중 8명은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며 “이렇게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공공기여의 일환으로 청년 인턴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주시고, 청년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는 기업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앞으로도 과천시는 청년들에게는 실질적인 경험을,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 나가겠다”며 “청년 여러분들의 도전이 기업의 미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