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포인트 현금처럼 사용하세요”

LOCAL NEWS / 이현진 기자 / 2019-07-04 10:36:55
모바일‘전기저금통’사업 시행, 일반가정 1,000가구 모집


춘천시


춘천시정부는 시민들이 합리적으로 에너지를 소비하고 절약할 수 있도록‘전기저금통’사업을 추진한다.

전기저금통은 사물인터넷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에너지 정보를 모바일에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연·월·일·시간대별 에너지 사용량과 누진 단계를 알려주고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에너지 정책, 미세먼지 등 정보와 이슈가 공유되며 개인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도 있다.

주 1회 에너지미션이 발령되며 미션을 달성하면 매회 에너지포인트 1,000점이 지급된다.

에너지포인트는 5,000점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강원마트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취약계층에 기부할 수 있다.

5,000점은 현금 5,000원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사업 대상은 일반가정 1,000가구며 전기저금통 사업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보유자 중 선착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자가 직접 신청 가정을 방문해 IoT기기와 모바일 앱을 설치해 준다.

시정부 관계자는“전기저금통은 실시간으로 에너지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앞으로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부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에너지혁신도시 춘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공공시설 태양광발전소를 확충하고 전국 최초의 에너지 화폐 발행할 예정이다.

또 시민이 직접 에너지협동조합을 결성해 태양광발전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제정할 방침이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진 기자 이현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