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 하세요

LOCAL NEWS / 유해녕 기자 / 2019-07-08 13:49:09
7월 말까지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해야


군산시


군산시는 7월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과세기준일인 지난 1일부터 사업장면적 330㎡를 초과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안내문을 보내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주민세 재산분은 별도의 고지서가 발송되지 않으며, 소유자가 아닌 건축물과 시설물 전체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의 사업주가 오는 7월 31까지 자진 신고납부 해야 하는 세금으로 세율은 1제곱미터당 250원이다.

다만, 전체면적이 330㎡이하인 사업장과 종업원의 후생, 복지 등에 직접 사용하고 있는 기숙사, 사택, 구내식당, 휴게실 등은 과세대상 면적에서 제외한다.

만약 기한 내에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20%의 무신고가산세와 1일 0.025%의 납부불성실가산세를 추가적으로 부담하게 되므로 납세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신고납부 방법은 방문,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세무과에 신고서를 제출하고 납부서를 직접 작성해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된다.

또한 위택스에서는 보다 쉽고 간편하게 신고납부 할 수 있어 납세자들의 많은 이용이 요구된다.

김인생 자치행정국장은 “주민세 재산분은 1년에 한번 신고 납부하는 세금인만큼 바쁜 사업주가 기한을 놓쳐 가산세를 부담하지 않도록 안내와 상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해녕 기자 유해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