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장애인 활동보조인 역량강화 교육

LOCAL NEWS / 유해녕 기자 / 2019-07-08 16:14:58


취약계층 장애인 활동보조인 역량강화 교육


구미보건소는 지난 6월 21일, 5일 오전 10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중 장애발생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취약계층 장애인 활동보조인 150여명을 대상으로‘취약계층 장애인 활동보조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 활동보조인이란 신체적·정신적 이유로 사회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기선택과 결정에 의해 자립할 수 있도록 가사지원 및 이동지원 등의 포괄적인 활동보조 서비스를 지원·지지해주는 파트너 이다.

이번 교육은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취약계층 장애인 활동보조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활동보조인의 역랑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장애인의 일상생활기능 증진 및 활동보조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서병도교수의 강의로 시작된 강의는 신체활동 보조기술의 이해 및 실습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신체활동에 있어 제한되어 있는 기능과 독립성을 보조하기 위한 신체활동 보조서비스를 실무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실시했다.

또한 일상생활기능 향상, 낙상 및 2차 장애발생 예방, 자가 재활운동, 활동보조서비스 중 상황별 대처 방법 등의 질의를 통해 참석자들로 해금 많은 호응으로 진행됐다.

구미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과학적 올바른 지식 전달로 활동 보조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장애인의 일상생활기능 증진 및 낙상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해녕 기자 유해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