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어린이물놀이시설, 24일부터 개장

LOCAL NEWS / 김소현 기자 / 2019-07-24 16:13:47
창녕읍 문화공원, 남지읍 홍포공원 총 2개소에서 8월 25일까지 운영


2018년 7월, 문화공원 어린이물놀이시설 사진


창녕군은 관내 초등학교 여름방학 일정에 맞춰 24일부터 물놀이시설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2016년 개장 이후 매년 8천여명의 어린이들이 이용한 문화공원 어린이 물놀이시설은 워터드롭, 워터터널 등 놀이시설과 샤워장까지 갖추어 명실상부한 창녕군 최고의 여름철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각광받아왔다.

이용객 편의 및 보호자 휴식공간 확충을 위해 그늘막을 추가로 설치했고, 바닥소독 및 저수조 청소, 안전관리원 배치와 교육 등 물놀이시설 개장을 준비했다.

특히, 물놀이시설에 대한 관내 어린이들 및 보호자들의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부터 남지읍 홍포공원에도 문화공원과 같은 규모의 물놀이시설을 신설해 운영한다.

창녕군 어린이물놀이시설은 수돗물을 사용하고 1일 1회 물교체 및 소독을 통해 수질을 관리하고 청소 및 안전점검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정우 군수는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물놀이시설에서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안전사고에 유의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물놀이시설은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월요일 및 우천시에는 미운영하며 만 10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소현 기자 김소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