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식품종사자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지소 확대 발급

LOCAL NEWS / 김소현 기자 / 2019-07-24 16:14:39
8월 1일부터 읍·면 보건지소에서 보건증 발급 실시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있다.


창녕군은 식품종사자들이 매년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받기 위해 창녕군보건소를 2번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오는 8월 1일부터 읍·면 보건지소에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건강진단결과서는 창녕군보건소에서만 건강진단결과서 발급했는데, 군은 올해 1월부터 남지읍 보건지소 시범운영한 결과 지역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전 보건지소에서도 확대 발급 시행한다.

건강진단결과서 신청은 창녕군보건소만 가능하며 검사 결과가 정상인 사람만 가까운 보건지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창녕군보건소는 7월말까지 읍·면사무소와 보건지소, 외식업 지부 등에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포스터를 부착해 주민들에게 홍보를 실시하고, 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건강진단결과서 발급대상자들에게도 홍보해 보건지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창녕군은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을 위해 보건지소 방문 시 혈압측정 등 개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이점도 있음을 강조했다.

7월부터 한 달간의 시범기간을 거친 후 8월 1부터 관내 보건지소에서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업무를 실시할 예정으로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이라 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소현 기자 김소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