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개최

LOCAL NEWS / 김보경 기자 / 2019-07-24 16:47:47


청도군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개최


청도군은 지난 23일 청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승율 청도군수와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유관기관, 관계부서 담당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8월 공모사업 일정에 맞춰 준비 중인 청도군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사업계획 공유와 생활SOC복합시설 및 지역의 특화자산을 발굴·활용해 부서협업을 통해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실현 가능토록 하기 위한 회의로 진행됐다.

도시재생사업이 사회, 경제, 복지, 문화적 측면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과 사업이 통합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는데 의견이 모아졌다.

또한 19년 하반기 활성화 계획인 청도역 유휴부지 활용, 구 재래시장 활성화 계획, 청도읍사무소 생활혁신센터 등에 대한 의견도 함께 수렴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그간 도시재생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경찰서·소방서·LH 등 협업 체계를 구축해왔고 이번 행정협의회를 통해 다같이 모여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고 협력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있을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 공모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경 기자 김보경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