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여름밤의 달빛축제’ 개최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지역 로타리클럽과 함께하는‘한 여름밤의 달빛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함안지역 4개의 로타리클럽에서 후원금을 지원하여 청소년에게 의미 있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축제를 통해 문화의 즐거움 제공 및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주제와 맞게 ‘달빛초상화 만들기’, ‘달빛 담은 부채 만들기’, ‘별똥별에게 소원 빌기’, 자연놀이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허기진 배를 달래주기 위한 푸드 차량을 운영했다. 이와 함께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달빛장터가 운영돼 장난감, 생활필수품 등의 판매·홍보가 이뤄졌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무대도 이어졌다.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축제가 한 여름밤 반짝이는 달빛이 내리는 야외광장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달콤한 추억이 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을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기관으로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매월 1회씩 아웃리치를 운영하고 있으며 1388청소년지원단을 구성하여 위기청소년 발굴 및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