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청소년, 나를 찾아 떠나는 진로·인성프로그램 실시

LOCAL NEWS / 성장미 기자 / 2019-07-29 15:47:22


진로·인성 프로그램 ‘별에서 온 나’ 현장


남해군이 지난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관내 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나를 찾아 떠나는 진로·인성프로그램 ‘별에서 온 나’를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심리검사와 집단상담을 통해 자기 이해와 수용과정에서 친구관계, 인간관계를 통찰하고, 타인과의 소통으로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또래와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 새로운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미래 진로·직업 설계에 도움을 주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심리검사를 통해 나의 보완할 점을 알게 되어 도움이 됐고, 좋은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많은 체험으로 더 많은 직업군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아직 꿈을 정하지 못한 친구들에게는 자신이 고를 수 있는 꿈의 범위가 넓다는 것을 알았다는 데에도 이 체험은 의미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해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찾고 새로움에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청소년이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과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성장미 기자 성장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