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다문화가족 ‘우리지역 문화체험’ 행사 실시

LOCAL NEWS / 김보람 기자 / 2019-07-29 15:49:42
다문화가족 35명 참여. 지역문화체험으로 안정적인 지역사회정착 도움코자


광양시, 다문화가족 ‘우리지역 문화체험’ 행사 실시


광양시는 지난 27일 옥룡면 백운산자연휴양림, 남정체험농장에서 다문화가족 35명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다문화가족에게 우리 지역의 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국문화와 안정적인 지역사회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다문화가족들은 옥룡면 남정체험농장에서 마들렌만들기, 백운산자연휴양림의 목공문화체험장에서 다양한 목재놀이기구와 생활소품을 만들며 가족, 친구들과 친목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친구들과 함께 직접 쿠키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재미있었고,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이 많이 생겼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숙좌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문화체험을 통해 안정적인 한국문화 정착과 지역사회의 조기 적응을 도와 다문화가족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다문화가족의 사회적응을 위해 우리지역 문화체험 이외에도 자녀양육 및 자녀방문서비스,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지원,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한국어교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기자 김보람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