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중학생 여름방학 봉사활동 프로그램 진행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5일, 26일 중학생 여름방학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7925호 청소년자원봉사 단비, 제5229호 CPR-4분의 기적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을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청소년수련관에는 3개의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청소년자원봉사 단비는 자원봉사 소양교육과 e청소년 사이트에서 봉사활동 찾기, 신청, 1365 및 NEIS연계하는 방법 등 실습을 통해 스스로 자원봉사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스킬 습득과 다양한 봉사활동 영역 중에서 캠페인활동 실습을 통해 봉사활동 개념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 활동 중에는 ‘고사양 게임용 컴퓨터’와 ‘빵빵 잘 터지는 와이파이존’ 둘 중 1가지를 선택하는 청소년욕구조사 활동이 있어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볼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CPR-4분의 기적은 응급처치의 목적 및 필요성,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제세동기 실습을 통해 나와 주변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청소년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활동에 참여한 사천중 권민기 군은 “새로운 경험이면서 봉사활동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좋았고, 심폐소생술 실습과 제세동기 사용은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꼭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한다”며 참가소감을 전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