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파워레저래프팅으로 즐거움 가득

LOCAL NEWS / 김보람 기자 / 2019-07-30 16:01:00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30일 2019 생활체육교실 하계캠프 진행


다문화가족, 파워레저래프팅으로 즐거움 가득


전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이 여름철을 맞아 래프팅을 즐기며 무더위를 날렸다.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전주시체육회는 30일 충남 금산군에 자리한 적벽강에서 다문화가정 15가정과 함께 래프팅을 진행했다.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가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사업은 보다 많은 다문화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녀의 방학기간에 맞춰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가족들은 오전에 비누 만들기와 떡메치기 등을 체험하고, 오후에는 래프팅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과 친밀감을 향상시켰다.

래프팅에 참여한 송위엔위엔 씨는 “아이들의 방학기간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즐겁고 행복했다”면서 “다음에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지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런 행사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줌으로써 다문화가정 내에 문화차이로 발생하는 가족 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령기 발달에 긍정적인 발달자극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다문화 가족의 기능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족 지원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기자 김보람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