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 공모전 참여하세요

LOCAL NEWS / 이정욱 기자 / 2019-07-31 14:42:05
8월 5일부터 9월 10일 한라산의 추억사진·자연생태 경관사진, 슬로건 공모


한라산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 공모전 포스터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2020년 한라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을 맞아 사진과 슬로건 분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공모전은 ‘추억이 담긴 한라산 옛 사진’의 경우, 한라산의 옛 풍경과 자연생태, 이를 배경으로 한 인물사진 중 1990년 이전 모습이 담긴 사진이 대상이며, ‘아름다운 자연생태 및 경관사진’은 한라산의 아름다움을 품은 사진이면 가능하다.

‘한라산을 상징하는 슬로건’은 한라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 의미 전달과 홍보, 행사,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내용이면 된다.

응모접수는 오는 8월 5일부터 9월 10일까지로 한라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및 출품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규격은 ‘추억의 옛 사진’은 칼라·흑백 4×6인치 이상 인화사진 또는 최소 3MB이상이어야 한다.

‘자연생태 및 경관 사진’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촬영한 칼라·흑백 11×14인치 이상 인화사진 또는 최소 5MB이상 사진이면 응모할 수 있다.

‘슬로건’은 국립공원 지정 50주년을 기념하고,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구호나 문구, 표어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각각의 공모전 수상작들에겐 상장과 함께 상금이 시상된다.

사진 공모전 수상작에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총 50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슬로건 공모전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이 수여된다.

이창호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장은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선정된 작품들은 50주년 기념 홍보와 전시, 탐방프로그램 교육 자료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욱 기자 이정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