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제53주년 세계환경의 날 맞아 양평도서관 물빛극장에서 기념식”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06-06 00:05:57
'전 군수,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 및 청운면 양평밀경관단지에서 양평밀축제...이번 주 일요일(8일)까지 축제 이어져’

사진출처=전진선 페이스북.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5일, 제53주년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양평도서관 물빛극장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계환경의 날은 전 세계가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행동을 촉구하는 날로, 올해는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주제로 국제행사가 열리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평군도 청사 내 일회용품 반입 금지, 축제 다회용기 사용 등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군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작은 실천이 지구를 지키는 큰 힘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양평군은 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깨끗한 양평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에 출전한 양평군 선수단 여러분과 해단식을 가졌다며, 22개 종목, 321명의 선수단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우리 양평군은 금메달 1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를 획득하며 2부 종합 9위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대회를 위해 뜨거운 열정과 땀으로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선수단과 지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양평군은 앞으로도 선수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체육도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양평읍 마을 방문,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사업과 명문노인대학 역사탐방 출발 집결지를 방문해 인사드리고, 6월 중 월례조회와 양평밀축제, 대통령 주재 안전치안점검회의에서 군민 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전 군수는 이어 오늘부터 청운면 양평밀경관단지에서 양평밀축제가 시작되었다며, 양평밀축제는 맑고 청정한 양평의 우리 밀밭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다. 이번 주 일요일까지 축제가 이어지오니, 가족·이웃·친구들과 함께 오셔서 건강한 우리밀을 즐기시고 소중한 추억도 많이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매력양평 군수로 함께해주신 청운면 박상만 님, 김민경 님을 비롯해 오늘도 일정 가운데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