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 “제9대 의회의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와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는 제344회 정례회 시작”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11-21 00:17:35
'본회의에 앞서 ’2025년 하남시의회대상‘ 시상식에서 9분의 유공자에게 분야별 대상을 수여’

사진/본회의에 앞서 ’2025년 하남시의회대상‘ 시상식에서 9분의 유공자에게 분야별 대상을 수여(사진출처=금광연 페이스북)

 

[하남=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은 20일, 하남시의회, 제9대 의회의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와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는 제344회 정례회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먼저 본회의에 앞서 ’2025년 하남시의회대상‘ 시상식에서 9분의 유공자에게 분야별 대상을 수여했다며, 하남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신 수상자분들께 특별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 의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헤 이번 임기의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민선8기 3년간 시정의 총체적인 부분을 다루며 시민들의 권리와 권익이 훼손되지 않았는지 ’현미경 감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2026년도 본예산은 시민의 민원 해결과 약자 동행 예산이 최우선적으로 반영되는지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금 의장은 특히 공공예산은 시민 전체에게 돌아가야 하며 공정하고 균등하게 사용되어야 한다면서, 포퓰리즘적 일부 사업에 재원이 낭비되지 않도록 의원님들의 철저한 심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