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함께 걸어가겠다”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4-05-04 00:25:51
화성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정명근 화성시장이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수어로 인사하고 있다.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3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명근 화성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함께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정명근 시장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다녀왔다”며 “장애인의 날은 1981년 장애인의 재활 의욕 고취를 위해 제정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화성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소외받지 않고 평등한 화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전국 최초로 도입된 맞춤형 로봇 재활센터는 신체기능 향상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11월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 종합훈련시설의 개소로 장애인의 경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장애인의 날 슬로건인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다짐한다. 누구에게나 희망이 넘치는 화성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