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정명근 화성시장은 29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받고 사용 중이신가요?
이와 관련해 정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특례시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이 28일 18시 기준 86.7%를 달성하며 경기도 31개 시군 중 1위를 기록했다. 이 기사가 났던 시점보다 하루 만에 2.7% 더 신청해 주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도 지난주 목요일에 소비쿠폰을 발급받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많아 편리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아직도 약 13만 분의 시민 여러분께서 신청하지 않으신 것으로 나타났다며, 어제(28일)부터는 출생 연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주변 분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시고 꼭 신청하실 수 있도록 권유해 주시라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특히 우리 화성특례시의 지역화폐 누적 발행액과 사용 실적 모두 경기도 1위를 기록하며 전국 최고 수준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해드린다면서, 시민 여러분만을 바라보고 추진해 온 정책들이 결실을 맺는 순간이라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살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민생경제 정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며, 지역화폐와 민생회복소비쿠폰은 소상공인을 살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신청과 활발한 사용 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