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김윤덕 국토부 장관님 만나 안성시 현안을 말씀드렸다”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6-01-28 02:11:54
'중부권광역급행철도가 작년 9월부터 민자적격성 조사 중...내년에는 실시설계에 들어갈 수 있도록 국토부의 관심을 부탁’

사진/김보라 안성시장, “김윤덕 국토부 장관님 만나 안성시 현안을 말씀(사진출처=김보라 페이스북)

 

[안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은 김윤덕 국토부 장관님을 만나 안성시 현안을 말씀드렸다.

이와 관련해 김 시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잠실에서 출발해 안성을 거쳐 청주공항까지 가는 중부권광역급행철도가 작년 9월부터 민자적격성 조사 중에 있다. 이 노선이 잘 진행되어 내년에는 실시설계에 들어갈 수 있도록 국토부의 관심을 부탁드렸다고 말했다.

또한 평택부발선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는데, 장관님께서도 윤종군 국회의원을 통해 많이 들어 안성을 경유하는 두 노선에 대해 잘 알고 계셨다고 전했다.

김 시장은 특히 오늘 면담은 실무협의체를 꾸려 협력하고 있는 7개 도시중 4개도시가 함께 했다며, 민자적격성 조사 기간 중 7개도시 시민 400여만명이 중부권광역급행철도를 얼마나 염원하는지를 행동으로 보여주기로 결의했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