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및 제27회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폐막 등 참석’
[경기 광주=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방세환 광주시장은 15일, 부처님 오신 날이자 스승의 날을 맞아 관내 전통사찰에서 열린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이날 방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한산성 장경사의 부드러운 말 한마디 미묘한 향이 깨끗해 티가 없는 진실한 그 마음이 언제나 한결같은 부처님 마음일세’라는 글귀를 전했다.
그러면서 불필요한 많은 말보다 진심을 담은 말 한마디. 진실되며 흔들리지 않는 부처님의 마음. 시정을 펼치는데 있어 어떠한 마음가짐이어야 하는지 한 구절 읽는 찰나의 순간에 많은 배움과 깨우침을 얻었다며,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늘 광주시에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BTS 뮤직비디오 의상을 제작한 백옥수 디자이너의 ‘광주 왕실도자 패션쇼’를 끝으로, 제27회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의 막을 내렸다. 휴일마다 내린 비에도 많은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들과 관람객들, 멋진 작품을 선보이신 도예인들, 행사의 안전과 관람객 편의를 위해 고생하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광주 왕실도자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방 시장은 이어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광주 D-61!”mf 전하며, 이날 <불기 2568년 부처님오신날 기념 전통 사찰 방문, 제27회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폐막일(왕실도자 패션쇼, 광주시새마을운동지회 등 봉사자 격려 등)> 시민 여러분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