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다산 정약용배 태권도 한마당대회 참석...태권도는 기본 인성을 기르는 중요한 교육”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11-18 15:26:23

사진/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다산 정약용배 태권도 한마당대회 참석(사진출처=조성대 페이스북)

 

[남양주=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다산 정약용배 태권도 한마당대회에 참석했다.

이와 관련해 조 의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날 우리 지역의 선수들과 학부모님들을 만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대회를 준비해주신 남양주시체육회와 남양주시태권도협회 강신관 회장님, 그리고 누구보다 묵묵히 아이들을 응원해주신 학부모님과 지도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 의장은 특히 태권도는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예의와 절제, 책임감과 같은 기본 인성을 기르는 중요한 교육이라고 전하며, 우리 아이들이 태권도를 통해 이러한 가치를 몸으로 익히며 성장하는 과정은 남양주의 미래를 더 건강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저 역시 여러 운동을 좋아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태권도를 매우 아끼고 사랑하며, 그런 연유로 저번 의장기 태권도 대회 때 받은 명예 단증과 도복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 의장은 이어 남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운동하고 배울 수 있도록 태권도 전용 체육관 건립을 비롯해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