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권재 오산시장(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아트코딩캠프 성과공유회 및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출범식’에서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이권재 페이스북) |
[오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오산시는 지난 15일, ‘아트코딩캠프 성과공유회 및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출범식’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이권재 오산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ChatGPT 개발자 같은 인재가 오산에서도”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요즘 매우 핫한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 사람과 비슷한 대화가 가능한 AI기술을 탑재 했다는데 AI가 학습능력에 한계가 없다는 것은 그 파급력이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오산에서도 ChatGPT 개발자 같은 인재를 키워 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 코딩·AI 교육공동체가 앞장서겠다”며 “오산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한신대학교가 코딩·AI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인재 양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권재 시장은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는 미래도시 오산 도약을 위해 그동안 코딩·AI 분야 교육을 강화해 온 민선 8기 미래교육 정책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올 상반기 개소할 코딩·AI센터와 거점학교를 통한 초중고 단계별 교육과정, 학생 및 학부모 대상 특강, 코딩·AI 해커톤 개최 등 코딩·AI 인재양성을 본격 추진하겠다. 우리 오산에서도 ChatGPT 개발자 같은 인재가 나올 그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