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산불방지 교육·훈련을 통하여, 산블에 대비한 양평군의 준비 상황 확인”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6-02-03 21:12:33
'산불은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의 대응’

사진/양평군, 산불방지 교육·훈련(사진출처=전진선 페이스북)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3일, 산불방지 교육·훈련을 통하여, 산블에 대비한 양평군의 준비 상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진선 군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산불 예방과 진화의 최전선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산불감시원들의 산불 현장조치·진화장비 운영 이론 및 실습, 안전사고 예방 등의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건조한 날씨가 잦아지면서, 산불 발생 위험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양평군은 전체 면적의 70%가량이 산림지역인 여건상, 산불은 자연 피해를 넘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중대한 재난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양평군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 구축, 산림재난대응단 및 주민 대상 교육, 예방 중심의 산불 감시·순찰 강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 군수는 산불은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의 대응이라며, 작은 부주의가 큰 피해로 이어지는 만큼, 군에서도 철저히 준비를 하고 군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양서동행회 임원진 워크숍 집결지 인사, 설 명절 인사 영상 촬영,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교육 중인 사무관 승진 예정자들 격려의 일정으로 공직자들, 군민여러분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한편 전 군수는 3일, 현재 전북 완주군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교육 중인 5급 승진 예정자들을 격려하고 양평으로 돌아가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