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2025년 을지연습의 시작을 알리는 최초 상황 보고 회의 개최”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08-19 21:37:08
'내실 있는 을지연습을 통해 의왕시의 비상 대비 태세 역량을 더욱 굳건히 만들 것’

사진출처=김성제 페이스북.

 

[의왕=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의왕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을지연습의 시작을 알리는 최초 상황 보고 회의를 개최했다.

이와 관련해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회의를 통해 저와 의왕시 국·과·소장, 관내 군·경·소방 관계자 등 100여 명은 변화하는 안보 상황을 반영한 을지연습 조성 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위기관리 비상 대비훈련을 실시하는 국가총력전 연습이기 때문에 절대 게을러서도 안되고 허술해서도 안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시장은 이는 시민의 소중한 생명 보호와 지역방위 강화를 위해 공직자들의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번에도 내실 있는 을지연습을 통해 의왕시의 비상 대비 태세 역량을 더욱 굳건히 만들고, 시민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성과를 거두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