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혁신기업의 든든한 성장 사다리, 새빛펀드”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10-20 22:09:36
'이번 2차 펀드는 이미 자리를 잡은 기업보다, 처음 발을 내딛는 기업의 성장을 돕겠다’

사진/수원시 20일, 8개 운용사와 함께 2차 새빛펀드 업무협약 맺었다(사진출처=이재준 페이스북)

 

[수원=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에서 시작한 기업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수원기업새빛펀드’가 다시 힘차게 출발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이 시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8개 운용사와 함께 2차 새빛펀드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펀드를 함께 조성하고 운용하며, 수원기업의 투자 유치와 성장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차 펀드에서는 3,149억 원 중 315억 원이 19개 수원기업에 투자돼, 많은 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그야말로 ‘성장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해낸 셈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2차 펀드는 그 사다리를 더 넓히고, 더 낮추려 한다며, 이미 자리를 잡은 기업보다, 처음 발을 내딛는 기업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원시는 첨단과학 혁신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반도체, AI, 바이오 등 핵심 산업의 성장을 꾸준히 뒷받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이 양질의 일자리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수원’에서 새빛펀드가 변화를 이끄는 든든한 성장엔진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