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MBN 〈판도라〉 출연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6-01-30 23:48:50
"특례시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시민의 삶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에 대한 솔직한 고민들이 오갔다"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MBN 〈판도라〉 녹화를 마치고, 함께 출연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왼쪽에서 첫 번째), 최재성 전 청와대 수석(왼쪽에서 두 번째), 김성태 전 국회의원(오른쪽에서 첫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이동환 페이스북)

 

[고양=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MBN 〈판도라〉에 출연한다.

 

이와 관련해 이동환 시장은 지난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MBN 〈판도라〉에서 김성태 전 의원, 최재성 전 청와대 수석,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함께 '5극3특'과 특례시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에선 짧게 담겼지만 현장은 1시간 30분이 넘는 깊은 대화의 시간이었다"며 "특례시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시민의 삶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에 대한 솔직한 고민들이 오갔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AI '도라'의 질문은 예상보다 직설적이어서 순간 당혹스럽기도 했지만, 그만큼 본질에 가까운 답을 꺼내게 했던 질문이었다"며 "모든 이야기가 방송에 담기진 못했지만 특례시는 이름이 아니라 책임이라는 점, 그리고 그 책임을 현장에서 증명해야 한다는 생각은 더 분명해졌다. 함께해주신 출연진 여러분과 〈판도라〉 제작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