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벼 외래품종 대체 후보 식미평가회 및 백안1리, 공흥1리, 창대1·2리 소통사랑방"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11-17 23:55:41
'식미 평가회’는 추청벼 등 외래품종을 대체할 우리 지역 맞춤형 벼 품종을 선정하기 위한 자리

사진/양평군, 벼 외래품종 대체 후보 식미평가회(사진출처=전진선 페이스북)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양평군은 17일, 벼 외래품종 대체 후보 식미평가회를 가졌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벼 외래품종 대체 후보 품종 선발 식미 평가회’는 추청벼 등 외래품종을 대체할 우리 지역 맞춤형 벼 품종을 선정하기 위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장 전문가와 농업인이 함께 참여한 이번 평가회에서는 해강·알찬미·미소찬·수원674호 등 중생종 4개품종과 참드림 등 총 5개 품종에 대한 밥맛 관능평가와 재배기술 토의를 진행하며, 우리 지역에 가장 적합한 품종을 찾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양평군은 지역 기후와 재배환경에 맞는 고품질 벼 품종을 지속적으로 발굴·보급하여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안정적인 쌀 생산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백안1리, 공흥1리, 창대1·2리 마을리더분들과 함께한 소통사랑방에서는, 이장님을 비롯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와 관리소장님들께서 직접 들려주신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통해 주민들의 일상 속 불편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공흥육교삼거리의 인도 미설치로 인해 보행이 위험하다는 의견을 비롯해, 하천 정비의 필요성, 그리고 주민들이 편안히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달라는 제안 등 주민들의 생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말했다.

전 군수는 주민 여러분께서 주신 모든 의견들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청운면 갈운리 산불 진압 현장 확인, 지평면 이장협의회 국외 연수·4-H본부 역량강화 현장학습 집결지 인사, 간부공직자회의, 양서고등학교 명사 특강, 양근향교 기로연, 찾아가는 납세자 세법교실, 칭찬공직자 간담회, 내방객접견 현안 청취로 군민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이어 매력양평 군수 심재우님, 윤옥선님 그리고 오늘도 매력양평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