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안전 점검 실시

LOCAL NEWS / 김보람 기자 / 2019-07-25 13:52:56


김제시


김제시 여성가족과은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장마와 무더위에 상하기 쉬운 음식물의 보관 및 어린이집의 조리환경에 대한 점검과 식자재의 유통기한 준수여부, 시설 안전등에 관련된 사항, 통학차량의 하차 시 아이들을 확인하는 안전벨 작동여부 및 미세먼지 발생 시 이를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의 운용실태 등에 대해서 점검했다.

점검결과 어린이집의 위생환경 및 식자재 유통기한 등을 준수하고 있으며, 기타 시설 안전과 통학차량 안전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확인했고 미세먼지 관련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아이들의 외부활동에 적절히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 어린이집원장은 “김제시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해주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정기적 위생점검 및 교육등과 더불어 아이들에게 균형있고 위생적인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대해 여성가족과 신미란 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맘껏 뛰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급식 기준을 준수하여 식단관리 및 급식제공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 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기자 김보람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