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스페인 카탈루냐주 주지사, 경기도청 방문…실질적인 교류·협력 강화”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3-11-28 00:04:00
스페인 카탈루냐주 페레 아라고네스 주지사와 도담소에서 오찬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운데)와 페레 아라고네스 스페인 카탈루냐주 주지사(오른쪽에서 두분째)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출처=김동연 페이스북)

[경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스페인 카탈루냐주 페레 아라고네스 주지사 일행이 경기도청을 방문해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오찬을 함께하고 환담했다.

 

이와 관련해 김동연 지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출장을 앞두고 반가운 손님을 맞았다. 2박 4일의 짧은 일정으로 조 단위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마무리하기 위해 호주를 방문한다”며 “늦은 오후 비행기로 출국을 앞두고, 스페인 카탈루냐(Cataluña)주 페레 아라고네스(Pere Aragonès) 주지사와 도담소에서 오찬을 함께했다”고 전했다.

 

김 지사는 “주의 수도인 바르셀로나로 상징되는 카탈루냐주는 스페인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아주 크다. 스페인 전체 GDP의 20%가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작년 경제성장률이 5.5%에 달한다. 반도체, 모빌리티 등 첨단산업과 스타트업의 전진기지이기도 하다”며 “연 60만 명에 달하는 한국 관광객들이 스페인을 찾는데, 그 중심도 바르셀로나를 중심으로 한 카탈루냐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초 어제(26일) 출발하려던 일정을 변경하면서 만난 아라고레스 주지사와 좋은 친구가 됐고, 실질적인 교류·협력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