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일본 요코하마와 도쿄 방문 중”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4-06-13 00:10:59
“간척지 매립으로 스카이라인을 바꾸고 있는 요코하마현, 도쿄도 내 도시마구는 공공용지를 복합건물로 재건축한 구청사가 인상적”
▲ 신계용 과천시장(앞줄 앉은 자세 오른쪽)이 일본 방문 중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일행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신계용 페이스북)

 

[과천=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일원으로 일본을 방문 중인 신계용 과천시장이 요코하마와 도쿄 방문 사실을 전했다.

 

신계용 시장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혀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에서 일본 요코하마와 도쿄 방문 중이다”라며 “간척지 매립으로 스카이라인을 바꾸고 있는 요코하마현, 도쿄도 내 도시마구는 공공용지를 복합건물로 재건축한 구청사가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구청사 부지의 임대료를 일시에 받아 신청사 부지를 매입하고, 이전부지의 토지주와 건물주들과 함께 신청사와 아파트를 지어 복합건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노후화되고 있는 우리시의 동주민센터 청사 재건축에 일부분 적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모처럼 시장군수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다른 시군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시책도 많이 듣고 가게 된다. 함께 하신 시장군수님들 파이팅이다”라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