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의왕시, 수돗물 수질검사 ‘적합’... 품질보고서 발간

LOCAL NEWS / 임윤수 기자 / 2024-03-26 00:25:32
“의왕시 수돗물은 안전합니다”

사진/수돗물 품질보고서(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 결과와 다양한 정보를 수록한 ‘2024 의왕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요약한 안내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의왕시 청계정수장에서부터 각 가정 수도꼭지까지의 수돗물 공급 과정 중 모든 단계의 법적 수질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에 대해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수록했다.

의왕시 청계정수장은 팔당댐에서 상수원수를 취수하여 정수처리하고 있으며,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의 모든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시가 발간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및 각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책자로 비치하고, 요약본 안내문은 공동주택, 노인정 등에 배부되며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수질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계정수장에서 2023년 생산된 수돗물은 수질기준 60항목중 36항목은 불검출 되었고 24개 항목은 수질기준 이내 검출되었음. 의왕시가 생산, 공급하는 수돗물은 각 가정까지 안전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