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성남시,남한산성 순환도로6차선으로 확장 개통

LOCAL NEWS / 조준영 기자 / 2024-12-19 00:34:15
닭죽촌~황송터널3km구간…서울·위례신도시와 광주·용인 접근성 개선

사진/신상진 성남시장이 18일 남한산성 순환도로 노외주차장에서 열린 남한산성 순환도로 확장공사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18일 오후2시 신상진 성남시장과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남한산성 순환도로 확장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확장 구간은 수정구 단대동 닭죽촌 입구에서 중원구 금광동 황송터널까지 총3.0km구간으로,사업비1560억원이 투입됐다.기존4차선 도로를6차선으로 확장하고보도육교1개소,지하터널4개소,교차로 정비5개소 설치 등을 새로 설치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2013년 착공 후 수년간 지지부진했던 확장공사가 마무리되어 교통 통행 시간 단축과 주변 정주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장기간 공사로 인한 불편을 감내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위례신도시와 광주·용인을 오가는 차량 흐름은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남한산성 공원 앞 교량이 철거되면서 남한산성 경관이 향상되고,통과 차량이 지하로 이동함에 따라 시민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남한산성 공원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성남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도로를 조성하고,각종 개발사업과 연계해 혁신적인 도로 관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