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27일, 양평도서관 물빛극장에서 열린 제48차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전 군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양평군은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양서·청운에 노인회관을 건립하고 있으며, 노인회관 내 혈압계 비치 등을 통해 건강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노인일자리 사업이 기후환경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다는 자부심을 가지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함께해 주신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제26기 입학식을 개최하며 새로운 시작을 함께했다며, 올해는 100명의 신입생이 입학하여, 전문농업과, 귀농귀촌농업과, 농산물가공과, 농촌융복합산업과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고 전했다.
특별히 올해 입학생 중에는 청년 농업인 10명도 함께하게 되는데, 우리 청년 농업인들이 양평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평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친환경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농업인 여러분의 꿈이 양평에서 활짝 피어나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양평농협 옥천조합원 건강검진 출발 집결지 방문, 청운면 여물리 마을 견학 인사, 고엽제전우회 척사대회, 양평종합체육센터 현장 방문, H&S컴퍼니-양평군 장애인체육회 업무협약으로 군민 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이어 H&S컴퍼니와 양평군 장애인체육회 간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체육 활성화를 위한 물품·시설·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군민이 체육활동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