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운데),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오른쪽)과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출처=이권재 페이스북) |
[오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1일 오산시청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해 힘을 보탰다.
이와 관련해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약속”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오산시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교육자치 강화, 학교·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 세부 교육사업 부속합의 체결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권재 시장은 “미래교육협력지구에서는 코딩AI 센터 구축, 지역맞춤형 인재키움 프로그램 운영 등 오산시의 특성에 맞는 교육모델을 개발해 배움이 삶으로 이어지는 온 마을이 학교, 미래도시 오산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며 “오산교육의 미래를 함께하기 위해 오늘 협약에 참여해 주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님,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님과 교장선생님, 그 외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키움, 우리 아이들을 위해 두 기관이 함께 열심히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