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일,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님 및 시의원님들과 함께 CRC 현장을 둘러보고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CRC 디자인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감사하게도 김정영 경기도 의회운영위원장님께서도 참석해 주셨다고 전했다.
이날 김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미군 반환공여지는 의정부 발전을 위해 너무나도 소중한 땅이다. 소수를 위한 아파트와 물류단지보다는 의정부 미래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어야 한다며,사업은 70여 년 동안 국가 안보를 지키던 평화전진기지였던 CRC를 시민 모두가 향유하는 세계적 수준의 문화예술 전진기지로 조성하는 것이 주요 골자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CRC는 의정부와 대한민국 역사이면서 냉전시대 역사이기도 하다며, 의정부 역사와 함께 해온 CRC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고 CRC가 미래세대를 위해 가장 잘 쓰일 수 있는 방식으로 풀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 과정에서 오염된 환경 치유와 막대한 예산 부담 등 넘어야 할 산들이 많다면서, 그만큼 고민도 깊다. 그렇지만 힘들어도 가야 할 길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어 단기간 안에 무리해서 추진하지는 않겠다면서, 시민들과 함께 하나씩 풀어가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