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어르신들의 무한한 희생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2-09-29 18:38:54
노인회 회원 1천여 명 참석...유공자 표창 및 축하공연

사진/노인의날(사진제공=화성시)

 

[로컬라이프] 화성시가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29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박학순 대한노인회 화성시 지회장, 노인회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라인댄스 공연이 있었으며,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각 지역 어르신 22명이 모범노인 표창을 받았다.

정명근 시장은 “공공과 민간이 연계한 노인복지서비스를 구상 중”이라며, “화성시립 치매전문 종합병원과 요양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효도수당 등 세심히 준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명근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스물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노인의 날' 행사가 열렸다면서, 그동안 어르신들의 무한한 희생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르신들의 경륜과 삶의 지혜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무엇보다 소중한 가르침이 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우리의 미래도 행복하다. 어르신들의 내일이 오늘보다 더 나은 화성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어르신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