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끊임없이 시민들의 힘으로 발전해 나갈 것”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3-05-22 19:14:33
‘밤일마을 주민 총회’ 개최,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시민대책위’ 활동 정리
▲ 자료사진. 박승원 광명시장이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시위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출처=박승원 페이스북)

 

[광명=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광명시 밤일마을은 21일,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와 관련해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밤일마을 주민들이 주민 총회를 했다”며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시민대책위 활동을 정리하고자 마을 주민들이 모였다”고 전했다.

 

이어 “박철희 위원장이 그동안의 과정을 소상히 설명했다”며 “나는 인삿말을 통해 광명시민과 공직자의 도움이 컸다고 얘기했고, 차량기지 주변 구로구민들의 고통도 함께 생각하며 연대의 고민도 필요하다고 얘기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말 긴 싸움이었다. 이 정책도 깊이 들여다보면 참으로 부당하기 짝이 없는 것이었다. 그래서 정책을 입안할 때 시민 참여가 중요하고 그 정보를 공유해야 한다”며 “자치분권의 힘은 그렇게 자라는 것이다. 자치와 분권이 무엇인지 광명시민은 다시 깨달았다. 진짜 승리가 무엇인지 알게 된 것이다. 앞으로 광명시는 끊임없이 시민들의 힘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