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녹양동주민센터, 현장시장실에서 주민분들 만나 동네 현안 듣고 해결방안 논의”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2-11-07 22:36:37
'녹양동을 마지막으로 현장시장실이 14개 동 한 바퀴 돌았다... 약 150여명의 주민들을 만나 280여 건의 민원 접수’

사진출처=김동근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7일, 지난 주 금요일, 녹양동주민센터에서 현장시장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김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30여명의 녹양동 주민분들을 만나 동네 현안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며, 녹양동 주민분들께서는 주민센터 주차공간 확보, 녹양동 이면도로 빗물받이 및 가로등 정비, 마을버스 녹양역 노선 요청, 협동조합 클러스터 조성, 녹양천 자전거 및 산책로 중랑천 연계 등 주민 생활 안전과 편의에 관한 말씀을 해주셨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 시장은 녹양동을 마지막으로 현장시장실이 14개 동을 한 바퀴 돌았다며, 현장시장실을 통해 약 150여명의 주민들을 만나 280여 건의 민원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들으며 담당 부서 직원들에게 후속 조치를 지시하기도 했고 어떤 경우에는 주민분들께 현실적인 어려움을 설명드리기도 했다. 회가 거듭할수록 주민분들의 참여가 늘었다면서, 현장에서 문제와 답을 찾는 업무문화가 조금씩 조직 내부로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어 시민들 삶이 있는 현장에서 이뤄지는 행정이 제가 추구하는 정책방향이라면서, 시민과 함께 하는 행정, 시민을 위한 행정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