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30일, 양평군과 프랑스 쉬이프시가 교류협력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022년, 이한호‧홍재하 애국지사님의 유해 봉환을 위해 협력해주시고, 쉬이프시에서 추모 행사를 열 수 있도록 힘써주신 덕분에 양평군과 쉬이프시가 특별한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프랑스 쉬이프시와 양평군이 세계대전과 한국전쟁의 아픈 역사를 함께 기억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뜻깊은 자리를 빛내주신 프랑수아 쉬이프시 시장님, 디디에 에니만 부시장님, 그리고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하태역 실장님을 비롯해 협약식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난 2024년 7월 17일 집중 호우로 인해 옥수교가 붕괴된 이후, 신속한 복구를 위해 폭 8m, 길이 35m의 가설교량 건설을 추진해왔는데, 오늘 차선 도색과 함께 가설 교량의 개통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특히 옥수교는 지역 주민들의 중요한 교통로인 만큼, 군민 여러분께서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통행하실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신속한 복구를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불편을 감내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전 군수는 대한미용사회 양평군지부 방문, 간부공직자 회의, 한라비발디 2단지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칭찬공직자 간담회,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교육, 양근천 착수보고회, 옥천면 소통사랑방,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군민 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 소통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매력양평 군수로 함영춘, 김덕순님과 일정 가운데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