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에 안성맞춤 버스동행 시민모니터단 출범"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3-02-26 23:20:01
'직접 버스를 타면서 버스정류장과 버스의 청결,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버스기사 친절도, 노선 등 안성시 대중교통의 현황을 확인하고 개선점을 시에 제안’

사진출처=김보라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은 살기 좋은 도시는 대중교통이 편해야 한다며, 안성시에 안성맞춤 버스동행 시민모니터단이 출범했다고 밝혔다.

26일, 김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모니터단은 직접 버스를 타면서 버스정류장과 버스의 청결,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버스기사 친절도, 노선 등 안성시 대중교통의 현황을 확인하고 개선점을 시에 제안하게 된다며, 안성시는 앞으로 대중교통정책에 모니터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의회에서 예산이 삭감되어 버스비 등의 실비지원도 못 드리는데도 불구하고 시민모니터단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성시는 올해 4월부터 65세이상 어르신 교통비지원을 시작으로 2단계 39세미만, 3단계 전 시민 무상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어 23년 본예산에서 도심지역 마을버스, 농촌지역 수요응답형버스, 일죽, 죽산, 삼죽, 시내권 버스터미널과 정류장 개선사업비가 삭감되었지만 지속적으로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