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고향사랑기부, 제2의 고향을 만드는 일…안성에 기부해 달라”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3-02-03 23:42:07
서울 종로구·제주도 서귀포시·전남 여수시에 고향사랑기부
▲ 김보라 안성시장이 서울 종로구·제주도 서귀포시·전남 여수시에 고향사랑기부를 하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독려했다. (사진출처=김보라 페이스북)

 

 

[안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이 자매도시인 서울 종로구와 제주도 서귀포시, 그리고 자신의 고향인 전남 여수시에 각각 고향사랑기부를 했다.

 

3일, 김보라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성시 자매도시인 종로구, 서귀포시(제주도)와 제 고향 여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했다”고 전했다.

 

이어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감소로 힘든 지방도시의 재정확충을 위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정책이다”라며 “일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후원하고, 그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아 사용함으로써 제2의 고향을 만드는 일이다.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다”고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그러면서 “주소지가 안성이 아닌 분들만 안성시에 기부할 수 있다”며 “안성의 농축산물을 애용하시는 분, 안성의 역사문화를 사랑하시는 분들 함께 해달라. 안성시에도 5도2촌, 귀촌인구가 점점 늘어나는데 미리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면서 준비해시라”고 안성으로의 고향사랑기부 동참을 당부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