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 문화도시 비전 선포식 개최”...시민과 함께 문화도시 미래 그려 나간다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2-03-29 23:43:32

사진=박승원 광명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광명시는 문화도시 광명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시민의 자발적 활동을 통해 도시의 변화를 만드는 '문화도시 광명’의 비전을 선포했다.

이와 관련해 광명시는 작년부터 문화도시 조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다양한 문화도시 사업들을 진행해왔다.

29일, 박승원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는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광명시민과 관계 기관이 함께 준비해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 '은하수' ▲시민 소모임 '은하수다방' ▲시민기획자' 은하수지기' ▲문화 공간 운영 등 광명시만의 지역적 콘텐츠를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비전 선포식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만든 문화도시 광명의 방향과 비전을 나누고, 시민의 목소리로, 시민의 계획으로, 시민의 행동으로 문화도시 광명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앞으로도 광명시민의 문화적 삶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확보하고 문화예술활동에 적극 지원하면서 '시민의 문화적 권리'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